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학점은행제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2:47

    ​​


    안녕하세요! 당신은 어떤 하루를 보내고 있나요?1월도 끝나고 자기 갈 정도로 다들 좋은 하루를 보내면 좋고, 힘든 하루를 지내다 보니 내 다 좋은 더 좋은 하루 보냈으면 합니다! 하지만 소개할 자격은 바로!보육 교사 2급 자격증입니다.새해인데다가 자격증 준비하시려는 분들도 있고 지금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거 아시죠?​*보육 교사 2급 과정(필수 17과목=8과목(온라인), 8과목(대면)+1과목의 실습(240가끔)​ 대졸자의 경우에는 필수 과목만 이수하게 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고졸자의 경우는 최소의 학력이 전문대 졸업 이상 아니면 안 되니까 전문 학사 과정과 함께 실시할 수 있습니다!​ ​


    >


    ​ ​ 학점 은행제를 통해서 2급 과정을 입은 수행한 학습자님 후기를 통해서 서한 번 살펴볼까 하는데요, 대학을 졸업하고 재취업에 자격증을 준비한 학습자나 숲!학습자님이 보낸 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X진 학습자님> 실제후기다>안녕^ 나는 보육 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이 x진이라고 합니다.제가재취업을위해서자격증을준비했는데본인도본인이기때문에시작하기전에는걱정도하고제가할수있을지느꼈어요.그런데 좋은 선생님을 만본인서과정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요즘은 어린이집 선생님으로 열심히 하나를 하고 있는 상태다.저처럼보육사자격증에관심있는분들이계시면제후기를보고이런방법도있다는걸알게되면굉장히도움이되지않을까싶습니다.본인이 있어서 글을 잘 못쓰지만 끝까지 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단 저의 최종학력이 가장 먼저 내용을 쓰자면 저는 대학졸업 입니다.^^4년제를 졸업하고 직쟈은셍 활을 합니다요즘은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아보니 주부로 지낸지 얼마 안되었네요 이렇게 주부생활을 하다보니 아이도 이제 어느 정도 자랐고 그만큼 돈적인 부분도 많이 지출되고 저도 다시 일을 해볼까 의견을 했습니다.문재는경력단절에다주부라서좀더일자리구하기가힘들었어요거의경력도있어야되고저같은주부는써주지않아서재취업을하기가너무어려운상황이었어요그래서요즘은자격증을취득해서준비도많이합니다.~ 나도 한번 자격증을 준비해서 취업을 해볼까 의견을 하게 된 조 썰매 안 탄 자격증은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였어. 사회 복지 쪽이 나쁘지 않고 안에 노후 대비의 자격으로 좋은 일도 있고 나쁜도 없으니 사양도 안 크으니 할 만한 의견을 했지만 좀 더 찾아보면 교사 자격증이 있었습니다.^^​​


    >


    제가어릴때어린이집선생님이꿈이던때가있었는데결국다른길을선택해서조금미련은남아있었어요.그런데 학점은행제라는 걸 통해서 보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했더니 사회복지사보다 이게 더 끌리더라고요.~어차피 자격증 준비하는 거 제가 더 끌리는 자격증으로 보고 싶어서 보육 교사 2급을 준비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식으로 찾아 봤더니 선생님이 알게 되었는데 불 그를 통해서 선생님에게 샌더 썰매를 드리게 되었고, 내 쪽에서 잘 설명하셔서 이해도 있습니다.저같은경우필수과목만이수하면자격증을취득할수있다며수강신청은자신의비용으로학습기간등을자세히설명해주었습니다.~~~그렇게 설명을 듣다가 조금 심정에 걸린게 있었는데 바로 대면수업이었어요그 대면 수업은 오프라인에서 제가 가야 하는 것도 좀 걱정이었는데 첫 반 온라인 수업에 비해서 그 대면이 오프라인이라 비용이 좀 비싼 편이었습니다.그래서 좀 느꼈는데 그때 아니면 언제 준비해요?내 안에 느끼고 결국 시작하려네... 제 첫 번째 최근 어떻게 준비해 봤어요.^^​​


    >


    그렇게 교수님께 말씀을 드리자면 수강신청을 안내해 주셔서 쉽고 간단하게 신청도 할 수 있었고 과목과 대면과 반으로 나누어 한 학기씩 들어갔기 때문에 나름대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그렇게 개강이 시작돼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는데 온라인 수업은 저 같은 주부도 충분히 할 수 있거든요.컴퓨터만 있으면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강의도 출석기간도 넓었고 시각제약이 없어서 편하게 들어주셨네요. 출석기간만에 제대로 확인하고 그 안의 수업을 언제든지 오전이나 오후나 들어주면 되기 때문에 수업을 듣기는 쉽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조금 어려웠던 부분은 바로 과제물이나 시험적인 부분이었어요.조금 나이가 드니 공부를 안 한지도 오래 되었군요.그래서 어떻게 할까 막막했는데 과제물은 교수님이 도와주셔서 더 쉽게 할 수 있었고 시험적인 부분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팁 얘기를 해주셨기 때문에 그걸 보고 천천히 해보니 분명 쉬웠어요.그렇다고 해서 그냥 쉬운게 아니니까 기억해두세요.이렇게 모르는 것은 선생님한테 하나하나 물어보면서 썼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도 않았어요.그래서 대면 수업도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는 거죠.~대신에 한학기가 끝나기 몇주전? 그때 오프라인으로 참석했었습니다.^^과목당 정확히 1번씩 출석 수업이 있는데요~만남은 모두 8과목이므로, 8회 참석했습니다. 하면 저입니다.^^나는 온라인과 함께 나누고 한학기당 4번 정도 참석했어요라고 타일러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


    우선 대면수업은 오프라인이라 저만 나이있는 주부아닐까 하고 어린친구가 있을까봐 수업을 따라가지 못할까봐 아내 sound에는 참석하기 전부터 걱정을 많이 했어요.그런데 막상 가보니 저랑 동갑이고 같은 주부라서 대면수업을 즐겁게 하고 왔습니다.수업도 재미있게하고, 그렇게 어렵지도 않아요~ 걱정했던것보다 수업을 더 재밌게 들을 수 있을것 같아서, 어떻게 보면 대면이 제일 쉬웠던것 같기도해요.그 때문에 이렇게 1학기 2학기를 마치고 마지막 학기에는 남은 온라인 수업과 실습을 추진한 실습은 총 240테테로울치에우오은 하고 또 어느 세월에 마무리 지 눈 앞이 캄캄했어요 하지만 실습 학교는 선생님이 연결되어 좋았고, 실습 기관도 근처로 되어 거리적으로도 나쁘지는 않습니다.실습은 만들기도 배우고 놀기도 하고 아이들을 케어하는 업무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따가 실습할 때 가끔 모두를 채우고 아이들과 인사를 해야 할 때는 좀 가슴이 뜨거웠어요.오랜 시간동안 아이들과 지냈던 기억이 조금 크게 남아있어요.실습은 마음이 아파도 가슴이 벅찬 그런 생각이었어요.저는 최종적으로 실습을 마치면서 과목을 전부 이수할 수 있었고, 요즘은 과정이 다 끝나서 새로운 취업과 정신없이 아이들을 돌보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생각보다 더 즐겁게 일을해서 자격증을 따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고 혹시나 상념이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


    보육교사과정에서저는선생님의도움을받았기때문에자격증도취득했고,자격증도준비할생각이라면이렇게선생님의도움을받아서함께공부하는것을추천합니다.만약에그렇게나쁘진않으니까잘못과락하면재수강도해야되고기간도밀리니까어려울때선생님한테도움을청하세요.자세한건 선생님께 연락드리면 설명과 함께 잘 할수 있을거에요.저는 여기까지만 후기를 쓰도록 궁금한 것은 차후에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까지 제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선생님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나쁘지는 않아 중에 사회복지사도 필요하면 선생님께 한번 연락드릴게요.그럼 잘부탁합니다^


    >


    학습자분들의 감상을 감사드려요! ᄒᄒ 학습자가 끝까지 노력해주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도 있었어요.보육사의 경우 최종 학력에 따라 학습기간이 과도한 비용적인 부분이 다를 수 있습니다.자세한 자격증 상후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


    ​#보육 교사는 학점 은행제 보육 교사는 보육 교사 2급 취득 방법 ​



    댓글

Designed by Tistory.